본문 바로가기

조문,장례 답례품

부고답례품 준비-부친상 이후 감사인사선물 입니다.

반응형

부고답례품 을 준비를 했습니다

직장에서 조문을 와주신분들이 상당수 인데

아무리 생각을 해도 그냥 빈손으로 출근하기는 정말 민망하고

또 주위에서도 그냥 빈손으로 출근하시는분들이 거의 안계세요

 

1년전쯤인가?

동료가 감사수건 을 회사에서 돌렸던 기억이 나서

이번에 빈소에 조문을 오셨길래 여쭤 보고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사용해 보니 상당히 톡톡하고 만족스럽고 지금도 아주 감사하게 잘 쓰고 있거든요

 

기본적올 박스에만 담아서 스티커 만 붙히면 아무리 박스포장이 이쁘고 고급스럽더라도

박스포장은 한계가 있더라구요 주위에서 보면 말이죠

 

화면의 사진처럼 선물포장지로 한번 더 사람이 손포장 하고 나서 라벨을 붙혀서

조금더 성의 있어 보이는것은 어쩔수가 없는것 같아요

 

 

 

우선 제가 했던 상품품 감사타올디럭스 라는 상품이구요

선물포장위에 라벨 안에 감사글 양식들이 들어가 있는데

이런 양식들도 다들 저작권이 있으니 아무한테나 배포를 하면 안되겠죠?

기본적인 상식인것은 다들 아실것 같고

우선 주문을 하게 되면 카톡으로 15가지 를 보내주시고 그중에서 한가지를 선택을 하게 돼 있으니 참 편리하고

 

내가 사서 내가 쓰는게 아니고 내가 사지만 선물용이기때문에 감사글 양식이나 문구도

어느정도 진중하고 성의 있게 사용하는게 상대방한테 드리고 나서도 민망스럽지 않더라구요

경험상 말입니다.

아무말 이나 인터넷 뒤져서 나온 그런 인사말 보다는 말이죠

이번에 아버님을 여의고 나서 유족입장이 돼 보니 얼마나 소중한 분들인지 알겠더라구요

빈소에 아무도 없이 썰렁 하면 아버님 보내드릴때도 정말 더 힘들었을듯 한데

누구 하나 약속을 한것도 아닌데 많은 동료분들이 위로 해주셔서 참 감사했어요

그래서 수건에는 감사합니다~ 와 한문으로 [감] 자만 들어가야 하고

더 이상의 문구는 드리고 나서도 욕먹더라구요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도 없으면 참 수건을 드릴때 성의 없고 추레 하죠~

 

우선은 부고답례품 을 제작 해서 드리지만 실생활에서는 유용하게 잘 사용을 하셔야 하기때문에

편안하게 사용하시라고 수건색상은 진하지 않게 선택을 했습니다

 

저희 어머님이 지인분들께 드리기 위해서 선택 하신 감사타올맥스 수건이네요

 

저는 회사에서 동료들 인원수에 맞춰서 진행을 해야 해서 가성비 좋은것을 했고

저희 어머니는 소량이시라서 블랙라벨 제품으로 하셨어요

 

너무 소량은 어딜가나 주문이 안되기에 저 주문할때 어머니도 같이 하셨어요.^^

다들 감사했습니다

728x90
반응형